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딱새우 회를 찾아 제주 구좌읍 해맞이 해안로를 가다-해물라면 정일우 딱새우랑 방송

본문

추석 연휴가 길다 보니, 오늘은 무엇을 해야 하나 궁리를 해봅니다!!

제주의 휴일은 어디를 나가지 않으면 무척 죄의식이 느껴질 정도랍니다.ㅎㅎ

이렇게 좋은 자연 환경을 주셨는데 방구석에 앉아 있는 것이 미안해서이기도 하답니다.

가끔은 혼자인 게 최상의 기쁨이긴 하지만, 마냥 혼자이면 인간이 어떻게 살겠어요??ㅎㅎ

 

 

오늘은 같은 일을 하는 선생님들과 함께 보말 잡기, 고동 따기를 해보자고 무작정 서귀포 쪽으로 향했답니다.

다행히 그쪽으로 여행을 자주 가시는 선생님께서 좋은 장소가 있다 하여 인적이 드물면서 사람 손에 잘 닿지 않는 곳으로 가야 보말을 많이 따지 않을까 하여 구좌읍 해맞이 해안로를 쭈~~~~~~~~~~~~~~~~욱 따라 갔지요!!^^

 

두 선생님께서 다녀와 보셨다는딱새 우랑이라는 식당이 있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꽤나 유명한 딱새우 전문 식당이었네요!!

 

저는 맛집을 소개 하기보다 제주의 하루를 어떻게 휴일에 보내는지 간단하게 포스팅하고 싶어서예요.

 

Let's go!!!!

 


1. 바다를 더 가까이 느끼고 싶다면............

 

구좌읍 해맞이 해안도로는 제주에서도 잘 알려진, 함덕을 거쳐 월정리 해변을 따라 쭉 가다 보면, 바다를 더욱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데요.

물론 해변 모래사장에서도 느낄수 있겠지요!!

 

하지만, 좀 다른 느낌의 바다와의 가까움인 듯합니다.

보통은 다가가기가 먼 듯한 느낌인데, 여기 해안은 가까우면서 바다 가까이 안전하게 파도치는 모습을 근거리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와 동반한 또 다른 선물이 바다 바람이에요!!

 

개운한 바다 바람을 파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요!!

 

바다 가까이로 걸어갈 수가 있답니다~^^

 

 

 

2. 보말과 고동 따기

 

바위 위에 보말과 고동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요!!

하지만 다 보말이 살아있는 게 아니라 바다 게가 먹고, 보말 껍데기 안에 게가 들어가 있는 경우도 허다하답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이 다녀간 곳은 보말과 고동을 많이 따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거의 없어요!!

장서를 잘 찾아다녀야 하지요!!

 

따실 때 팁은 안에 살아있는 것들은 바위에 딱 붙어 있기 때문에 따실 때, 느낌이 자석으로 살짝 잡아당기는 느낌이 있답니다. 그렇지 않은 것은 죽은 것이거나 이미 속이 비어있거나 한 거예요~~ㅎㅎ^^

 

 

 

정신없으시죠?? 보말 찾느라고요~~ㅎㅎ

이렇게 한 소쿠리씩 담다 보면 어느덧 시간은 훌쩍!!! 배가 꼬르륵 거리기 시작한답니다~~^^

 

3. 이제 딱새우랑 해물라면을........... 

 

실컷 보말과 고동을 따다 보면 배가 고파지기 시작하는데요.

바로 맞은편에 "딱새우랑"이라는 식당이 있어요!!

저는 맛집으로는 추천드리기가 그렇고요!!ㅜㅜ. 배고픔을 달래는 정도로...........ㅎㅎ

 

저희는 해물라면을 시켜 먹었어요! 간단하게 추석 음식을 싸와서 추석 전과 밥을 곁들여 먹었답니다.

 

그래도 식당 소개는 해 놓을게요!!

 

 

점심 특선 가격이고요~!!

이 시간 이후는 정상가입니다~~~^^ 좀 비싼 편이에요!!

 

딱새우랑의 해물라면은 이렇게 나오네요!!

 

추석 맞이 집에서 싸온 도시락!!

 

제주는 어느 한 장소를 가서 차 타고 슝 갔다 오면 제대로 느낄 수 없는 듯해요!

천천히 쉬엄쉬엄 여기저기 다니면서, 그 일상에 녹아지는 것이 제주에 흠뻑 빠지는 길인 거 같아요!!

 

 

 

프렌즈님들도 다음에 오시면 꼭 이 장소로 가보셔서, 천천히 느리게 하루를 즐겨보세요!!

제주의 바다와 바람을 아주 가까이에서 느끼 실 수 있답니다~~^^

 

바이~~~~ 프렌즈 킴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